해당 특약만 잘 이용하면 80만원 정도 나가던 보험료가 70만원이 되는거니까 다른 특약하고 연계해서 할인을 받으면 보험료 걱정을 덜어도 될 것 같다. 사고 안나니까 돈 굳어서 좋고 차 할부금이랑 기름값만 고민하면 되니까 스트레스가 좀 줄겠는데?
UBI
Usage Based Insruance의 약자로 운전성향을 분석해서 보험료를 산출하는 특약 상품이다. 안전 운전을 하게끔 유도하는 것이다. 그래서 안전운전 특약이라고 부른다.
보험사가 정해놓은 안전 운행 기준만 충족하면 다음에 납부해야할 자동차 보험료를 줄일 수 있다. 보험료 줄이자고 시작하는거긴 하지만 크게 보면 내 목숨과 재산을 지키는 일이기도 하기 때문에 여러모로 좋은 일이다.
특약 할인 혜택
보험사 중에서 안전운전 특약이 없는 곳이 없다. 특약을 만들기 나름인데, 일단 내비게이션을 만드는 회사랑 제휴를 많이 맺은 곳은 DB손해보험이다.
대부분 보험사가 티맵하고 제휴를 맺고 있는데 DB손해보험은 카카오내비랑 네이버지도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그래서 DB손해보험에서 제공하는 할인 혜택을 보면 다음과 같다.
- 네이버지도는 안전운전점수 71점 이상, 직전 6개월 이내 500km 이상 주행시 보험료를 최대 20.8% 할인해준다.
- 티맵, 카카오내비는 안전운전점수 71점 이상일 때 최대 16.6% 할인해주고, 61점 이상일 때 최대 7.8% 할인해준다.
네이버지도
DB손해보험에서 유일하게 할인 받을 수 있다. 위에서 이미 언급했다.
개인소유 승용차만 할인 대상이고 만 29세 이하이면 할인을 더 많이 해주고 그 외에는 할인율이 약간 떨어진다. 그리고 신차일 때 할인율이 더 크다.
물론 본인 포함해서 배우자가 할인율이 높고, 그외에는 할인율이 9% 정도 떨어진다. 참고로 지정1인한정과 자녀한정특약은 이걸 이용해도 할인을 못받는다. 대상이 어느정도 정해져있는 듯하다.
카카오맵
이것도 DB손해보험이 유일하다. 개인승용, 업무용 개인소유 3종승합/경승합/4종화물/경화물이 대상차종이다.
이것도 네이버지도랑 마찬가지로 연령별로 할인율이 차등 적용되고 있다. 업무용은 기명피보험자 1인 또는 부부한정 운전 가입자만 가능하다.
티맵
티맵하고 협약 맺은 곳은 총 9개 보험사이다.
-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삼성화재, 하나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현대해상, AXA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티맵이 좋은게, 제네시스 G80하고 GV80에 시스템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있다. 그래서 차량을 구매만 하면 차량 내비게이션에서 티맵을 바로 이용하면서 동시에 안전운전점수도 실시간으로 측정이 된다.
그래서 티맵하고 현대가 제휴를 맺었는지 모르겠다만 차량을 구매하면 최대 100만원 할인해주는 등의 혜택도 제공하는 것 같더라.
다른 내비 어플도 좋긴 한데 기본적으로 티맵이 워낙 이쪽 시장에서 최강자이다보니까 안쓸 수가 없겠다.
티맵 점수 꼼수 3가지 (GPS 조작, 고속도로, 아이디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