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앤캐시 모바일 대출로 검색을 하면 이상하게 잘 안나오죠. 홈페이지는 있는 것 같은데 뭔가 다 막혀있는 느낌을 받았을 겁니다. 이제는 OK저축은행으로 대출을 받으면 되고, 다른 은행들보다 편한 서비스가 더 많으니까 이용하는데 불편한건 없을 겁니다.
괜찮은가?
러시앤캐시는 예전에 1위 대부업체였는데 정부와 약속을 하고 저축은행으로 변화를 줬거든요.
그래서 23년 중순부터 러시앤캐시가 철수를 하고 이제는 이자 장사를 OK저축은행으로 하게 되었습니다.
근데 이 과정에서 러시앤캐시 이름으로 돈을 빌려준 것들이 있을 거잖아요.
사람들한테 돈 빌려줬는데 제때 상환받지 못한 것들이 있었는데 이걸 OK저축은행에 넘겨버리면 타격이 좀 커질 수 있다고 우려를 좀 했습니다.
근데 다행히 하루라도 연체된 대출은 넘기지 않았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연체율을 확 줄여버리고 재무 안정성도 확보하고 있는 중이니까 OK저축은행 회사 자체는 안정적이라고 보면 됩니다.
대출 이용하는데 큰 문제가 없다고 보면 되고요. 자금력이 워낙 좋은 곳이라서 다른 곳보다도 마케팅 많이 하고 한도, 이자 관련해서 혜택도 많이 주고 있는 것 같네요.
2금융권 vs 대부업
OK저축은행은 2금융권에 해당하는 상호저축은행입니다.
러시앤캐시 시절에는 공식적으로 인증받은 대부업, 그러니까 사금융에 해당되었는데 이제는 2금융권으로 격상하면서 덩치가 더 커진 셈이죠.
2금융권이라서 많은 걸 하지는 못하고요.
대출, 예적금, 카드 3가지 정도만 할 수 있어요.
그래서 은행이라고 이름이 되어있긴 하지만 실제로 정부에서 정의하는 은행은 아닌 셈.
대출 종류
- 신용대출
- 주택대출
- 자동차대출
- 정부정책자금대출
- 일반담보대출
- 건축자금
- 추가,재대출
이렇게 구분되어있고요. 제가 경험한 바로는 이렇게 깔끔하게 카테고리를 설정해놓은건 처음 보는 것 같네요.
다른 곳보다 편한게, 신용대출로 들어가보면 대상자에 따라서 종류가 여러개 있거든요.
근데 실제로 한도 조회할 때는 통합으로 진행이 됩니다. 내가 상품 종류를 각각 공부해서 따로 신청하는게 아니고, 내 조건만 넣으면 OK저축은행에서 알아서 종류 추천해주고 한도까지 보여주는 거에요.
카카오뱅크만 모바일앱으로 되는게 아니고 이것도 다 됩니다.
앱도 간편하게 구성되어있고 간편인증으로 로그인도 너무 쉬워서 대출 신청하기 참 편하더라고요.
신용점수에 영향없으니까 통합 한도 조회해보고 얼마나 빌릴 수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