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달러보험을 통해 환차익과 보장 혜택, 그리고 만기시 환급금까지 혜택을 보기 위해서 투자하고 있다. 상품 종류별로 장단점이 있긴 한데, 나같은 경우에는 결제 과정이 편한게 최고라서 카드결제가 가능한 라이나생명으로 하고 있다.
내가 굳이 네이버페이 머니카드로 자동결제를 걸어놓은 이유는 연회비 주면서 따로 신용카드를 발급받기 싫었기 때문이다. 머니카드는 연회비도 없고 전월실적도 필요없는 선불카드이다.
달러보험 판매처
현재 국내에서 달러 보험 판매는 주로 국내 보험사가 아닌 외국계 보험사에서 주로 이뤄진다. 메트라이프생명이나 푸르덴셜생명 등 외국계 보험사는 본사가 미국에 있어 국내에서 보험 판매를 통해 조달한 달러화 자금을 자국의 다양한 금융 상품에 재투자할 수 있다.
- 라이나생명
- 매트라이프
- AIA생명
- KB라이프생명
- 신한생명
- DGB생명
보험료 카드 결제 가능 여부
라이나생명은 카드결제가 되기 때문에 네이버페이 머니카드 사용이 가능하다.
매트라이프는 카드 결제가 불가능하고 자동이체, 즉시이체, 가상계좌로만 가능하다.
위 2곳 제외하고 달러보험 판매하는 보험사에 전부 전화해서 물어보니까 고객센터에 직접 전화를 해서 카드 결제를 등록해야된다고 하더라.
그리고 카드 결제 정책은 수시로 바뀔 수 있다고 한다. 보험사들은 대부분 카드 결제를 안하려고 한다. 수수료 문제 때문에.
네이버페이 머니카드 혜택
연회비, 전월실적 없는 선불카드이다. 체크카드랑 다른데, 선불카드는 네이버에서 만든 가상계좌와 연결되어 있는 것이다. 그래서 ‘실제 은행계좌 > 가상계좌 > 머니카드’ 루트로 돈이 움직인다.
혜택은 다음과 같이 엄청나다. 내가 굳이 이걸 쓰는 이유 중 하나. 네이버 포인트가 쌓이는게 핵심이다.
- 해외 온/오프라인 결제 시 네이버페이 포인트 3% 적립
- 네이버 스마트/브랜드 스토어 카드 간편결제 시 네이버페이 포인트 1.5% 적립
- 국내 온/오프라인 결제 시 네이버페이 포인트 0.3% 적립
-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적립
- N트래블클럽 등급 업그레이드
- 네이버페이 포인트 사용 가능
외국계 보험사라고 해도 국내에 입점해서 장사를 하기 때문에 해외결제가 아니고 국내결제이다.
그래서 네이버페이 머니카드 혜택 중에서 ‘해외 온/오프라인 결제 시 3% 적립’은 아쉽지만 포기해야된다.
‘국내 온/오프라인 결제 시 0.3% 적립’이 있으니까 이걸로 위안을 삼자.
포인트적립 대상 제외 항목을 보면
보험관련해서 사회보험료, 4대보험 2가지를 제외하고 있다. 4대보험은 사회보험 안에 포함되는 하위 개념이다.
사회보험은 국가가 법으로 정해서 질병, 사망, 노령, 실업, 산업재해 등의 사회적 위험으로부터 국민을 보호하는 제도이고 의무적으로 가입하도록 만들어놓은 것이다.
그러니까 달러보험은 사회보험이 아니고 개인 기업에서 만든 사적보험이기 때문에 포인트적립 대상에 포함된다.
발급 신청하면 하루만에 오고, 연회비도 없고, 전월실적도 없는데 보험료 자동 결제로 걸어놓기만 하면 매달 정기적으로 네이버 포인트가 쌓이는 것이다.
내가 별 투자를 안했는데도 이자수익처럼 따박따박 돈이 쌓이는 거니까 이게 바로 재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