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올원 비상금 대출은 직업과 소득정보에 관계없이 통신사 이용 내역만 있으면 이용할 수 있는 대출 상품입니다. 24년 3월에 상품을 중단하고 신상품을 개발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게 나오기 전까지 해결 방법을 알고서 필요한 자금을 활용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농협은행 올원 비상금 대출 조건
- 만 19세 이상
- 농협 자유입출금 계좌 1개 이상
- 한도 300만원 이하
- 직업, 재직여부, 소득 상관 없음
- 통신사 이용 내역 기반으로 대출 심사
- 모바일 전용 상품
통신3사에서도 신용등급을 평가하는 기준이 있는데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등급을 보지 않고 오로지 이용 내역만 봤습니다.
근데 사실 통신사 신용등급은 이용 내역을 기반으로 책정되기 때문에 개긴도긴이긴 합니다.
통신사 이용내역만 있으면 이용 가능한 비상금대출 종류
우리은행
한도 300만원, 금리 최저 연 3%
통신 3사 이용내역만 있으면 됩니다. 통신회사에서도 개인의 신용을 평가하는 등급을 매기고 있는데 CB 1-6구간에 해당하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근데 24년 10월 기준으로 확인해보니 판매를 중단했네요. 새로운 소액대출이 나올지 지켜봐야겠습니다.
핀크
한도 500만원, 금리 최저 연 4%
핀크 회원이면 재직여부 상관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핀크는 SK텔레콤의 합작 회사이다. SK텔레콤 통신비 사용내역만 있으면 됩니다.
다른 비상금대출 종류
농협, 우리은행을 제외한 나머지 시중은행에서도 비상금대출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모두 한도는 300만원. 이자는 시기에 따라서 매번 변하니까 참고하시고요.
- KB국민은행 ‘KB비상금대출’
-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
- 하나은행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서울보증보험의 보증 심사를 거쳐야 이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러니까 은행이 심사를 하는게 아니고 준정부기관이라고 할 수 있는 보험회사의 보증이 필요한 거에요.
심사기준은 대외비이기 때문에 알려진게 없습니다. 비상금대출을 이용했던 분들의 후기를 통해서 대략적으로 짐작할 뿐.
그래서 본인이 직접 신청해보고 거절을 당하든지 한도를 승인받든지 해봐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