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장학금 2024년 2학기 2차 일정

오늘은 국가장학금 2024년 2학기 2차 일정을 포함해서 신청 대상, 신청 방법, 지급일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9월 1일부터 2학기가 시작되는데, 이후까지도 신청 접수를 받기 때문에 약간 혼동이 있을 수 있다. 등록금 납부는 학기 시작하고서도 진행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신청 기간

  • 2024년 8월 14일(수) 9시 ~ 9월 11일(수) 18시

주말하고 공휴일 포함해서 24시간 언제든지 신청 가능하니까 새벽에 술마시고 집에 들어와서도 신청하자.

9월 11일 오후 6시가 지나면 신청 자체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시간 엄수는 필수이다. 신청 못하면 재단에 전화를 해도 사정 안봐주기 때문에 무조건 기간은 엄수해야된다.

예전에는 전화해서 담당자한테 부탁을 하면 봐주는 경우도 있었는데 요즘에는 시스템이 정착되어있기도 하고 신청 기간에는 담당자가 워낙 바쁘기 때문에 얄짤없다고 한다.

신청 대상

  • 신입생: 2024학년도 2학기 입학 예정자
  •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 해당 학기에 복학하는 학생
  • 1차 신청 누락 재학생: 1차 신청을 하지 못한 재학생

재학생 같은 경우에는 2학기 1차 신청이 5월 말부터 6월 말까지 진행이되다보니 기말고사 준비한다고 놓치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대학 4년 동안 2회에 한해서 2차 신청을 할 수 있도록 배려를 해주는데 이걸 구제신청이라고 한다.

신청 방법

재단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 것이 원칙이다. 물론 앱으로도 가능하긴 한데, 신청과 별개로 서류제출하는 과정을 별도로 진행해야되서 한번에 할거면 PC로 하는게 낫다.

  • 서류제출 : 2024. 8. 14.(수) 9시 ~ 2024. 9. 19.(목) 18시
  • 가구원동의 : 2024. 8. 14.(수) 9시 ~ 2024. 9. 19.(목) 18시

최신화 신청 유의사항

소득이나 재산 정보가 잘못 반영되었을 때 제대로 반영하는 것을 최신화 신청이라고 한다.

24년 8월 20일 이후에 서류제출과 가구원동의를 할 경우에는 최신화 신청 자체가 불가능할 수 있으니까 조심하자.

그러니까 신청, 서류제출, 가구원동의 3단계 절차를 8월 20일 이전에는 완벽하게 처리하는걸 추천한다.

본인이 이번에 무조건 장학금 받을 수 있는 조건이라고 확신을 하면 모를까 전전긍긍해야되는 입장이라면 최신화도 염두해야된다.

최신화 일정은 딱 정해진게 아니라서 늦게라도 신청하면 알아서 되겠지라고 생각하다가 기간이 끝나서 장학금 못받는 경우가 허다하다.

부모가 이런 사실도 모르고 그냥 자녀한테 맡겼다가 등록금 혜택도 못받고 쌩 돈 그대로 내서 불화가 생기는 경우도 많다.

지급일

9월 중순부터 격주로 대학교에 지급을 한다. 그러니까 신청기간 초기인 8월 14일 쯤에 신청한 사람들부터 9월 중순에 지급이 되는 것이다. 선착순.

그러니까 신청 이후에 심사과정을 거치고 대상자를 선별하는 과정이 보통 한 달 정도 걸린다고 보면 된다.

대상자 확정까지 3주 정도 걸리기 때문에 최신화가 늦어지면 장학금을 못받을 수 있다고 하는 것이다.

참고로, 본인 자비로 등록금을 먼저 낸 경우에는 장학금이 대학교로 간 다음에 대학교에서 본인 계좌로 보내주니까 걱정하지 말자.

학생 계좌로 보내주게 되는데 이게 재단에서 대학으로 장학금을 보낸 후로 3주 정도 걸린다.

학생 계좌로 돈이 들어왔는데 부모님한테 말 안하고 혼자 꿀꺽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러지 말자. 어차피 부모님한테 장학금 결과가 전부 발송되기 때문에 나중에 다 들키게 되어있다.

생활비대출 받고 휴학 방법 3가지

2024 청년내일저축계좌 대학생 대학원생 신청 조건 3가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