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동안 매달 10만원씩 저축하면 경기도에서 580만원을 공짜로 준다. 240만원 투자해서 200%에 해당하는 수익률을 내는 것이다. 주식투자해봐라. 이만한 수익 낼 수 있는게 행운이라는 걸 깨닫게 될 것이다. 물론 100만원은 지역화폐로 받지만.
1.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
일단 기준중위소득이라는 용어를 모른다고 치더라도 제일 중요한건 무직자, 실업자는 이걸 신청할 수 없다는걸 알아야 한다.
단 1원이라도 돈을 벌어야 하고 그게 직장이든 사업장이든 상관없다.
그리고 기준중위소득은 가족 단위로 판단하기 때문에 본인 뿐만 아니라 가족 모두의 근로 또는 사업소득을 포함해서 재산까지 합산해야 한다.
우리 가족이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인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은 별도 포스팅을 참고하기 바란다.
해당 조건에 부합하는지 직접 확인하기 싫은 분들은 아래 서류를 제출해놓고 기다리면 된다.
- 가족관계증명서
- 4대보험 가입내역서 or 사업자등록증명
- 건고보험료 납부확인서
서류에 대해서 이해가 잘 안될 수 있다. 일을 하는지 소득은 있는지 보는 것이기 때문에 위에서 언급한 것 외에 공적으로 증빙할 수 있는 자료라면 무엇이든 상관없다.
재산은 경기도에서 알아서 조회를 하니까 신경쓰지 말자.
2. 경기도 거주
공고일 기준으로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경기도여야 한다.
공고일이 24년 5월 24일이다. 그래서 모든 서류도 공고일 이후 발급분만 유효하다.
공고일에 경기도민이었다가 다른 곳으로 이사를 가면 안되고 신청할 때까지 계속해서 경기도민이어야 한다.
경기도민인지 확인하기 위한 서류는 주민등록등본 또는 초본이다. 전입일을 포함해서 모든 정보가 다 공개된 상태로 발급을 해야 된다.
왜냐하면 본인만 조건을 맞춰야되는게 아니고 중위소득 때문에 가족 전체를 봐야한다.
3. 나이
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다.
정확하게 얘기하면 1984년 5월 25일생부터 2005년 5월 24일까지 출생자만 신청할 수 있다.
주민등록번호 부여자만 신청이 가능하고, 재외국인은 신청이 불가능하다.
다음으로 알아봐야 할 건 신청 방법이다.